이후 광해군 때 일본에 파견된 이경직은 포로로 잡혀간 조선 도공들을 데려오려 했으나 그중 상당수가 이미 일본이 자리를 잡았기에 귀환을 거부했다고 『부상록』에 썼다.
내가 1962년 하버드대에 머물렀을 때였다.영·독·불 문학보다 러시아 문학에 더 많은 시간을 할애했다.
중2 때 처음 읽은 ‘전쟁과 평화 인간과 역사.『죄와 벌』은 돌이킬 수 없는 죄를 범한 인간의 처참함이 어떤 것인지 일깨워준다.내가 중학생 때 여론조사에 따르면.
철학적 회의주의에 빠진 둘째 아들.여야 합의대화·타협 정치 물길 터가야선관위 총장 아들은 세자?‘복마전에 선거를 맡겼다더 중앙 플러스이상언의 오늘+끝나지 않는 의대 정원 사태결국 의지할 곳은 법원뿐평누도? 뭔 북한도 아니고주민투표 없는 평화누리도방심위·선방위의 폭주MBC 돕는 ‘X맨인가더 중앙 플러스VOICE:세상을 말하다헤어진 불륜녀에 집 주겠다남편의 유언 못 막는 까닭녹음 유언장.
본능적 향락에 취해 있는 아버지.
키에르케고르의 영향력은 대단했다.연소 에너지를 활용해 사업화에 성공하기도 하고.
복잡계인 주식시장은 어떤 기술로도 정확히 예측할 수 없다.그러나 다시 시도될 것이다.
그러나 성과는 전무했다고 다비도위츠는 책 『모두 거짓말을 한다』(2017)에서 털어놓았다.나스닥 상장기업과 관련된 뉴스 헤드라인을 입력해 챗GPT가 긍정 또는 부정을 평가하도록 했다.